현장통신(2)

-

전자감독 대상자의
재범예방을 위한
혁신과 다짐


2023년 전자감독 전담보호관찰관
간담회 개최


이미지

법무부는 2023년 1월 30일, 범죄예방정책국 전자감독과장과 전국 58개 보호관찰소 신규 전자감독 보호관찰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상반기 전자감독 전담보호관찰관 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상반기 정기인사 이후 새롭게 전자감독 업무를 수행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법무부의 중점 추진 정책들을 설명하고, 일선 기관들의 재범방지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전자감독 전담직원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전자감독대상자 재범방지 우수사례 공유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①대상자의 개별 재범위험요인을 파악한 후 이를 통제하기 위해 맞춤형 준수사항을 추가 신청하여 재범을 방지한 사례, ②2021년 10월 전자감독 신속수사팀 설치 이후 준수사항 위반자에 대해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한 사례에 대해 해당 전담직원이 사례발표를 진행하고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며 활발한 논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전자감독 전담 보호관찰관의 역할

또한, 2022년 하반기 전자감독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의 전담보호관찰관이 전자감독 업무를 수행하며 느꼈던 소회와 지도감독 노하우를 소개하며, 새로 업무를 시작하는 보호관찰관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주는 계기도 마련하였습니다.

이처럼 전자감독 전담보호관찰관 간담회는 전자감독 대상자의 재범방지에 대한 국민들의 높은 기대와 요구를 실현하기 위한 다짐의 시간이 되었으며, 참석한 보호관찰관들은 앞으로도 최일선에서 전문적이고 현장중심의 지도감독을 통해 전자감독 대상자의 재범을 방지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