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관찰소대표

소년보호시설 취업에 관하여 궁금합니다

작성자
윤시아
작성일
2023.04.26
조회수
306
본론 - 효광원, 살레시오 혹은 세품아 등 소년보호시설 및 소년원, 치료감호시설 취업 과정 (준비해야할 자격증 등) 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귀하의 문의사항은 소년보호시설 등 취업 과정에 대한 문의로 이해됩니다.
효광원, 살레시오 등의 아동복지시설은 소년심판규칙 제34조 제1항에 따라 법원에서 지정한 위탁기관으로, 취업과정에 관한 사항은 해당 기관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소년원 및 치료감호소는 각각 소년법 제32조제1항제7호부터 제10호까지의 규정 및 치료감호법에 따른 업무를 수행하는 법무부 소속 국가기관으로, 해당 기관 취업 과정(준비해야할 자격증)과 관련해서는「공무원임용시험령」제27조(경력경쟁채용시험등의 응시자격 등)에서 규정하고 있으며, 관심 기관의 행정지원부서(인사담당)로 문의하시면 보다 구체적인 안내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아울러, 법무부 채용정보는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각각의 채용 공고문에 응시자격 요건이 기재되어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 나라일터(https://www.gojobs.go.kr) > 채용정보
* 법무부(http://www.moj.go.kr) > 법무뉴스 > 공지사항 > 채용정보

귀하의 문의사항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이전글
다음글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