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원대표

[광주(고룡)] 고룡정보산업학교에 관해서 질문드립니다

작성자
한종현
작성일
2023.03.14
조회수
488
안녕하세요! 광주광역시에 있는 광주대학교 건축학과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이번 졸업작품주제를 소년원 관련된 주제로 선택을 하였는데 법무부 소속이다보니 정보같은 게 찾아봐도 많이 부족해서 혹시 직접 방문해서 교직원분들의 인터뷰 같은게 가능한지 고룡정보산업학교에 전화를 드렸는데 안된다고 하시고 교육지원부의 절차를 먼저 밟고 오셔야 한다고 하셨는데 정확히 어떤 절차를 밟아야 하고 그 절차대로 하면 혹시 인터뷰가 가능한지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귀하의 문의사항은 소년원 직원 인터뷰 진행 절차 등에 대한 문의로 이해됩니다.

「보호소년 등의 처우에 관한 법률」제49조(방문 허가 등)에 따르면, 학술연구 등의 사유로 방문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내용을 소년원·소년분류심사원장에게 유선연락·협조공문 등의 방법으로 협의를 하여야 하고, 해당기관에서는 연구의 목적·연구내용·연구자 인적사항·설문지 원본 등을 검토해 승인여부를 판단합니다.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기를 바라며,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을 경우 광주소년원 행정지원과로 연락(062-958-7900)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