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예방정책국

2023년도 보호서기보 경력 채용

작성자
송준우
작성일
2023.03.13
조회수
584
안녕하세요.

최근 매년 진행되었던 보호서기보 경력 채용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 있어 문의글을 남깁니다.

1) 2023년에 예정된 보호직 9급(보호서기보) 공무원 경력 경쟁 채용이 있을까요?

2) 2023년도에 있다면 언제 채용 공고가 날 예정인지 궁금합니다.

올해도 채용 예정이 있기를 바래봅니다.

감사합니다.

우리 범정국 업무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께서 질의하신 요지는 보호직 경력경쟁채용시험(경채) 실시 여부에 대해 문의하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통상적으로 보호직 공무원은 인사혁신처에서 매년 실시하는 공개채용시험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예상하지 못한 인력증원의 사유가 발생하여 신속한 직원 충원의 필요가 있을 때 예외적으로 경력경쟁채용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사유로 인해 보호직 경력경쟁채용시험 실시 여부에 대해 미리 예단하기 어려움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라며, 지금까지는 특별한 인력증원의 사유가 없어 경력경쟁채용시험 실시계획이 검토되고 있지 않습니다.

향후 보호직 경력경쟁채용시험을 실시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법무부 홈페이지 채용정보란에 시험에 관한 사항을 공고할 예정이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