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법무병원

[치료감호소] 치료감호소에 대해 궁금합니다

작성자
이정문
작성일
2023.02.17
조회수
442
안녕하세요 치료감호소를 소재로 소설을 준비중인데 일반 교도소와는 달리 내부 시설이 찍힌 사진도 없고 정보도 많이 없어서 참고할만한 자료 같은것을 볼수있을까해서 글을 남깁니다

그것도 없으면 방문 견학이나 자원봉사 같은거라도 할수있을까요?

○ 안녕하세요.
- 우선 치료감호 업무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귀하께서는 소설을 쓰기 위해 국립법무병원 사진 등 관련 자료 및 방문 견학, 자원봉사 기회 제공을 원하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 「치료감호 등에 관한 법률」일부 개정(’22. 1. 4.) 및 시행(’22. 7. 5.)으로 기관 명칭이 ‘치료감호소’ 에서 ‘국립법무병원’으로 변경

○ 국립법무병원은 국내 유일의 범법 정신질환자 입원치료시설로 형사재판에서 치료감호 판결이 확정된 자의 치료 및 재활·교육을 실시하고, 형사절차 진행 중인 자의 정신장애 유무와 정도를 판별하는 형사감정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국립법무병원은 ‘보안시설’ 로 일반에 병동 내부 사진 제공이나 방문 견학, 자원 봉사는 허용이 어려운 점 양해 바랍니다.

○ 귀하께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법무부 치료처우과 문찬웅(02-2110-3328)로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