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봉중ㆍ고등학교(서울소년원)

[서울(고봉)] 소년보호 프로그램 질문

작성자
서경화
작성일
2022.11.25
조회수
386
안녕하세요, 저는 교육대학원에서 학교폭력예방 강의를 수강하는 원생입니다.
저희가 학교폭력 뿐만 아니라 법적 처분을 받은 학생들에 대한 사후조치나 인성교육 과정, 그리고 외국의 사례들과 비교를 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의 경우 (구 소년원)자료를 찾기 어려워서 직접 이렇게 문의드립니다.

자세한 과정까지 제공해주시면 좋겠지만, 홈페이지에서도 중, 고등학교 교육과정 및 자격증 정도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고 나와있고,
학생들의 인성교육과 관련한 부분에 대해서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나와있지 않아서요.
혹시 어떻게 학생들을 대상으로 어떤 인성교육이 진행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소년보호기관 학생 교육과정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소년원‧소년분류심사원의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는 인성교육은 학생의 특성과 욕구를 반영한 전문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건전한 청소년으로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비행정 교정에 중점을 두고 실시하고 있습니다. 인성교육 운영에 관한 세부사항은「보호소년 교육지침」(법무부훈령 제1400호, ’22. 1. 14.) 제4절(인성교육)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법제처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 접속 - 행정규칙 - '보호소년 교육지침' 검색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기를 바라며,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을 경우 연락(02-2110-3343)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