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행동치료 관련 질문

작성자
염가온
작성일
2021.04.13
조회수
358
안녕하세요, 학교 논문작성과제로 인해 질문드립니다.

1. 시설 내 수형자(교도소에 수감되어 있는 사람)를 대상으로 시행된 인지행동치료 시행건수를 2016-2020년까지 알고 싶습니다.
2. 시설 내 성폭력범죄를 저지른 수형자를 대상으로 시행된 인지행동치료 시행건수를 2016-2020년까지 알고 싶습니다.
3. 시설 내 성폭력범죄를 저지른 수형자를 대상으로 시행된 인지행동치료가 재범률 감소에 영향을 미쳤는지 알 수 있을까요?
4. 시설 내 수형자를 대상으로 인지행동치료프로그램을 시행할 때 주로 적용되는 구조화된 수강명령 개요가 있을까요??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답변이 늦어진 점에 대해 사과 말씀 드립니다.
귀하께서 문의 주신 사항은 범죄예방정책국에서는 답변을 드릴 수 있는 사항이 아니고,
소관 부서인 법무부 교정본부(https://www.corrections.go.kr)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국에서 답변을 드리 못한 점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