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범죄관리과

[범죄예방정책국] 꿈키움센터 관련 문의사항입니다.

작성자
김보라
작성일
2020.10.13
조회수
587
안녕하세요. 꿈키움센터에 관심이 많은 직장인 입니다.

저는 청소년 상담과 심리를 공부하고 현재 대학원 진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기관들 중 꿈키움센터에 대해 알게되어 문의드립니다.

꿈키움센터의 비전과 목표과 저의 가치관과 잘 맞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공무원 파견에 따른 것인지, 따로 채용이 이루어지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직원채용과정과 형태, 역할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꿈 끼움센터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꿈 끼움센터는 비행예방교육 및 비행진단 업무의 체계적 운영으로 초기 비행예방기능 강화 및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 발달을 도모하는 역할을 하는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산하 보호기관으로 현재 보호직 공무원 및 공무직, 유급강사 직원이 함께 근무하고 있습니다.

보호직 공무원은 채용은 국가공무원법 제28조에 제1항에 따라 인사혁신처 주관으로 연 1회 실시하는 공개경쟁채용시험, 국가공무원법 제28조 제2항에 따라 경력 및 자격증 등 일정한 요건을 갖춘 자를 임용기관별로 결원 발생 및 전문 인력 필요성 등을 고려, 부정기적으로 채용하는 경력경쟁채용시험 등 2가지 형태로 채용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공무직 및 유급강사의 경우에는 임용기관별로 결원 발생 시 자체적으로 채용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꿈 끼움센터 및 보호직 공무원에 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법무부 범죄예방기획과(☏02-2110-3579)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